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도구들

구글 크롬에서 기본 계정 변경 하는 방법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20. 12. 6.
반응형

구글 크롬에서 자꾸 구글 계정의 기본 세팅이 원하지 않는 계정으로 설정되어있어서 
바꿔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가령, 
나는 상단의 [ajousu](이전기본계정)=> 이 계정이 기본계정으로 나오면 좋겠는데
[xg1988] (기본계정으로 변경하고싶은 계정)로 기본이 되어있어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접속하면
자꾸 [ajousu]의 내용이 나오는 것이다.
나는 기본적으로 xg1988이 나오면 좋겠어서 기본계정을 바꿔보았다.


그래서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 되어있는 계정들을 모두 로그 아웃했다.
그리고 나서 [xg1988](기본계정으로 변경하고싶은 계정)로 다시 로그인 했다.


 


그랬더니 [xg1988](기본계정으로 변경하고싶은 계정) 옆에 기본이라는 글자와 함께 기본계정으로 변경이 되었다.

따로 이 계정을 기본으로 설정 등으로 버튼이 있으면 간편하겠지만, 그런 버튼이 없어서 이런식으로
기본계정을 변경하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