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이벤트/증권

스탁콘 해외주식 소수점투자 숨은 메뉴 찾기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21. 11. 24.
반응형

https://scflow.tistory.com/271

 

5만원+알파 혜택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온라인거래 수수료 제대로 이벤트 응모

신한금융투자 앱에서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제대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저는 그동안 신한금융투자에서 개인연금저축펀드, IRP 계좌는 이용했지만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은 이용하지 않

scflow.tistory.com

 

위 링크의 포스팅에서 볼수 있듯이 이벤트를 응모했는데 이벤트 혜택 경품으로 스탁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탁콘은 신한금융투자에서 발행하는 금융투자 상품권으로 해외주식 소수점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근데 신한금융투자 알파앱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스탁콘 메뉴를 찾아 볼 수가 없고, 통합검색 메뉴에서 검색을 스탁콘이나 상품권, 쿠폰으로 찾아봐도 해당내용을 찾아볼수가 없다가 제가찾고 찾다가 스탁콘 메뉴를 찾을수 있게 되어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스탁콘이란

신한금융투자에서 발행하는 금융투자 상품권입니다. 타사의 금융투자 상품권으론 한국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금융상품권이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알파앱

신한금융투자의 대표앱으로 증권 계좌 개설 및 주식 투자 어플리케이션

 

 

일단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온라인거래 수수료 제대로 이벤트 응모 혜택경품으로 위와 같은 문자로 해외주식상품권 스탁콘을 받았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으면 항상 기분이 좋기는 한데, 도대체 어디에서 메뉴를 찾을 수 있는지 해매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해외주식 상품권 4100원권 입니다. 이미 사용하였으니 바코드 노출 문제 없겠죠. 근데 도대체 이 해외주식 상품권을 등록하는 메뉴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한참 찾아 해맸었습니다.

 

 

바로 메인 화면에서 MY알파라는 메뉴의 하단에 스탁콘등록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메인화면이 매매 브리핑 화면으로 되어있었고 통합메뉴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저 스탁콘 등록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해매게 되었습니다. 스탁콘 등록 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상품권 코드를 등록하는 창이 나오고 거기에 아까 받았던 문자에 있는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받은 해외주식 상품권 스탁콘 상품권 코드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알아서 주식선택, 주문금액이 알아서 세팅이 됩니다. 제가 이벤트 경품으로 수령한 주식 상품권은 이미 스타벅스 4,100원으로 설정되어 있는 주식 상품권이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0.02주가 주문 되었습니다.

소수점투자는 기존의 주식시장에서 1주 , 2주등 자연수로 거래를 하였는데, 1주를 사기에 금액이 너무 크거나 할때 1주를 소수점으로 쪼개서 거래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래서 소수점투자이기에 스타벅스를 0.02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해서 적어놓습니다 ㅎㅎ

 

 

 

 

 

기존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화면입니다. 기존에 이벤트 경품으로 BOA 를 소수점 투자하였고, 이번에는 스타벅스를 투자하게 되었네요. 

이벤트 경품 받아서 그냥 받아만 두지 마시고 바로바로 이렇게 써놔야 다시 팔아서 현금화 하든지 할 수 있습니다. ~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