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스 리뷰

[뜬금리뷰] 노트북을 치약(컴파운드)로 닦으면??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19. 1. 17.
반응형




노트북을 2015년 입사 2년차에 구매했습니다. 

그때당시에 160만원돈으로 구매했는데, 현재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있습니다.

하지만 햇수로 5년차인 노트북도 생활기스, 부딪힘자국 긁힘자국등 표면이 너무 지저분해보여서 

궁금했습니다.

자동차는 흠집나고 차들에 긁히구 하면 컴파운드로 긁는데 노트북도 컴파운드로 닦으면 

깨끗해지려나? 궁금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봤더니... 출처는 클리앙이구요 검색결과에 치약으로도 된다고 나오고 테스트해보라고 써있더라구요

닉네임을 가리고 캡쳐하면 업로드해도될까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ㅠ



무작정 치약을 바르고 문지르는 천대신에

요새 미세먼지가 많기 때문에 사용하던 일회용 마스크를 사용해서

문질문질해봤습니다.




마구 문지르니까 검은색이 묻어나는데 영향이 별로 없습니다. 

사실 군대있을때도 광택제로 

치약을 자주 사용하니까, 치약으로 화장실청소하던 그때가 생각나면서 깨끗해지지 않을까 

기대도 많이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묻혀서 문질 문질 컴파운드는 바로 흠집이 지워지는 느낌이 나는데

이건 빡빡 문지러도 전혀 지워지는 느낌이 없습니다.


(당연한건가?? 되게 바보되는기분,, 분명 컴파운드나 치약이나 그게그거라고..)




검은것이 묻어나오는게 컴파운드처럼 갈아서 보완해주는 그런건가..

저는 제대로 알고 있는걸까요?




마스크가 검게 묻어나옵니다.



결과는 변함이 없다입니다.

사진상으로 잘은 보이지 않지만

기존의 흠집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치약을 넓게 펴바르고 오래 두었다가

닦으니까 마르더라구요. 그래서또 물티슈로 닦았더니 엄청난 거품이 일어났습니다.


그건 당황해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암튼

결론: 노트북흠집은 치약으로 닦으면 안된다. 컴파운드 같은 역할을 기대하면 안된다.

어찌됐든 노트북을 깨끗하게 하고 싶은데 컴파운드를 한번 시도해볼까 고민이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