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스 리뷰

[공부]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채널 3가지 조사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19. 1. 23.
반응형

신혼여행을 파리와 런던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항상 여행을 가면 영어공부좀 해올걸 그나라 언어좀 공부해올걸 이라는 후회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말하기는 물론 듣기를 좀 공부해왔다면 식당을 가서든 호텔을 가서든 도움이 되고, 뜻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유려하게 넘어갈 수 있죠.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영어 공부는 항상 필요하고 해둬야한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틈틈히 조금씩 영어공부를 한다면 시간이 쌓이다보면 영어실력이 발전해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구요. 신혼여행이 3-4개월 앞으로 다가온 지금 영어공부를 조금이나마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조사를 해보고 그 결과를 포스팅 합니다.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채널 3가지


전화영어 타입 (ex:민병철 유폰)

<민병철 유폰.. 이렇답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전화를 수신해서 외국인과 통화를 하는것입니다. 전화를 받고 싶은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침 7시반에 출근길에 전화를 받아서 할 수도 있고, 퇴근길에 전화를 받아서 영어공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네이티브 스피커와 대화를 하는 부분이 전화영어의 가장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병철 유폰.. 무료수업 신청하기 입니다..>

하지만 영어 수준이 낮은 상태에서 전화영어를 하기는 꺼려집니다. 왜냐하면 콩글리시 발음을 길거리에서 뽐내고 싶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직 내영어 실력은 초급인데, 대화를 하기 이전에 기본적인 실력부터 다져야 하는 등급이라면 무턱대고 전화부터오면 당황하기 일쑤고, 전화통화중에 아무런 대화도 할 수 없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링크] 민병철 유폰 바로가기


인터넷강의형 타입 (ex:시원스쿨)

일반적인 학원강의를 인터넷 혹은 모바일을 통해서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시원스쿨 같은 사이트에서 영어공부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상당히 다양한 방식의 다양한 채널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컨텐츠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강사가 직접 설명을 해주기때문에 문법이나 발음등 한국인의 입장으로 입맛에 맞게 컨텐츠가 제작되어져있고 익숙한 공부방법입니다. 학원이나, EBS를 공부해본 사람이라면 인터넷 강의가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정해진 영상을 반복해서 듣는것, 예전 컨텐츠이면 다소 저화질이라는 점을 단점으로 들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강사의 녹화 컨텐츠를 틀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동시성을 갖고 공부를 하는건 다소 어렵습니다. 이런 부분을 민감하게 생각하는 분이시라면 한번 샘플강의를 통해서 공부를 하는데에 편리한지 체크를 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인터넷강의의 형태이기 때문에, 커리큘럼 강의노트 등 샘플등을 받아서 체크해볼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시원스쿨 바로가기



영어공부 프로그램 타입 (ex:스피킹 맥스, 뇌새김영어)


프로그램 타입의 공부는 기간을 약정해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어공부를 하도록 유도합니다.문법이나 영어 지식을 통해서 공부하는게 아니고 외국인의 말을 리스닝하고, 패턴을 스피킹하면서 반복 학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마이크를 통해서 발음이나 억양을 체크하는 프로그램이 있는게 인상적입니다. 수준별 패턴을 엄청나게 많이 준비해서 반복적으로 학습하는게 주요 내용입니다.



<이승기가 광고하는 뇌새김영어>

물론 프로그램 타입도 모바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전화영어와 마찬가지로.. 밖에서 내발음을 자랑할 실력혹은 자신감이 없다면 집에서 학습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단계 단계별로 학습자가 발음을 계속 하게 유도하기 때문에 밖에서 영어 발음 하는게 꺼려진다면 공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문법이나 영어적인 지식을 얻고 싶은 사람이 듣는다면 컨텐츠가 부족한걸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링크] 뇌새김영어 바로가기

장단점 정리


 영어 공부 채널 

장점 

단점 

 전화영어형

 네이티브 스피커와의 일상적인 대화

 초급자는 외부에서 전화받기가 조금 꺼려진다.(대화를 이어나가기가 어렵다)

 인터넷 강의형

 공부 방식 자체가 익숙하다.

 컨텐츠의 품질(화질등)에 호불호가 갈릴수 있다. 

 영어공부 프로그램형

 다양한 공부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다.

공부방식이 낯설수 있다.  


저는 세가지 영어공부채널의 장단점을 이렇게 정리해봤습니다.
장단점을 정리했지만, 모르겠다면 각 채널의 샘플강의들을 통해서 직접 체크해보면 느낌이 올것입니다.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역시 영어공부는 의지의 문제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흥미를 갖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채널에 무관하게 의지를 다지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저도 고민해보다가 선택하고나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