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테크 잡스의 재테크 기록/경제 비즈니스 투자

목돈모으기 적금에서 예금으로 -정기예금금리비교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13. 3. 11.
반응형

저금리시대에 예금은 어떻게 활용할까-정기예금금리비교

 

 


대충 흐름을 보면 금리가 12%정도 보장 되다가..(지금도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가상승률에도 못미치는 저금리때문에 예금에다가 돈을 묶어 놓으면

오히려 마이너스인 저금리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입자수를 어느정도의 수준은 유지를

하고 있었는데, 적립식펀드 같은 상품들이 히트를 치더니 변액상품들이

인기를 끌고나서 예적금은 등한시되고 가입자수도 급격하게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재밌는게, 그 펀드들도 그렇게 안전하지만은 못해서

원금손실을 겪는 사람도 많이 늘어나게 되어서 예금적금이 다시 가입자수가

조금씩~조금씩~ 야금야금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주식도 펀드도 아직은 안하고 있습니다.목돈을 만들고 시작을 해야겠다하는

마음이거든요 ㅎㅎ 변액 보험 상품들은 가입을 했지만요!ㅋㅋ

 

그래서 저는 일정한 목돈을 만들때까지는, 꾸준하게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합니다. 예적금을 이용해서 목돈을 만드려고 합니다. 차차

블로그에 흐뭇한 결과들을 포스팅해서 보여드리고 싶네요 ㅎㅎ

 

아무튼 예금이나 적금이나 지금은 금리가 그렇게 큰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직은 그렇게 하지 못하지만,

적금으로 짧은 기간동안 모으고 상호저축은행에서 예금으로 활용해 이자를 받을 생각입니다.

 

 

  목돈모으기 적금에서 예금으로 가는 이유

 

 

 

여기서 잠깐

왜 적금으로 짧은 기간동안 모으고 상호저축은행의 예금을 활용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200만원을 예금에 넣어두는 것과

100만원을 12개월동안 적금 하는 것과

어떤 차이를 보일까요.

 

 

 납입

연이자율 

납입금액 

만기이자 

세금 

 실수령액

 예금 

1200만원 일시 

 7%

 1200만원

84만원 

12만 9360원 

1271만원

(세후 5.92%) 

적금

 100만원

12개월 납입

 7%

 1200만원

 45만 5천원

 7만 70원

 1238만원

(세후 3.24%)

 

 

일시에 납입 해두고 예금의 이자를 받아먹는 것이 훨씬 이득인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적금은 각 달의 이자율이 기간이 한달씩 짧아지기 때문이죠.

 

  정기예금 금리비교

 

 

그러면 2012년 3월기준의 정기예금의 금리 현황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정기예금으로 1000만원을

납입하고 1년동안 있으면 어떻게 되는지, 세후수령액까지 정리가 되어있는 자료 입니다.

 

 

- 2012년 3월 기준 정기예금 금리비교

 

 

- 2012년 3월 기준 정기예금 금리비교 (상호저축은행)

 

 

 

이상으로 정기예금금리비교를 해봤는데요,. 생각보다너무너무

금리가 짜네요~ ㅎㅎ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캐플이 무료 재무설계 추천 사이트  

캐플이 보험견적 비교 사이트 추천

      한국 재무 설계 센터 [링크]

 

    - 요새 인기 많은 재무설계 사이트

    - 재무설계과정 및 포트폴리오 무료제공중

    +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전문가 상담) [바로가기]

    + 나의 재테크 상태 진단과 분석         [바로가기]

    + 한국 재무설계 센터 이용후기          [바로가기] 

 보험비교샵 [링크]

 

 - 가입과정 없이 나이, 성별,직업에 따라서 맞춤

    보험비교견적을 해줍니다. 보험료 견적신청 상품권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무료로 해보세요.

 

 인스밸리 닷컴 [링크]

 

 - 이벤트가 많고 정말 쇼핑몰 같은 보험 비교사이트 보험

   초보자에게 좋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