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스 리뷰

[리뷰]신한은행 오픈뱅킹 오픈복탄 이벤트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20. 2. 5.
반응형

신한은행에서 푸시가 와서 확인해봤더니 오픈뱅킹 오픈관련해서 이벤트를 하고있었다.

사실 나는 신한은행 쏠에 대한 이미지가 좋다.
직업특성상 아니면 나의 관심상
여러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본 나의 평은
타금융사 대비 쏠이라는 앱을 정말 잘 개발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약간 도전적인 시도를 많이 하는 편이다. 몇가지 내가 그렇게 느낀 사례를 소개하자면

1. K금융사 뱅킹앱에서는 실물 스마트OTP카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NFC기능을 켠다음에 이체를 할때 해당 카드를 태그해야지만 인증이 가능 <=> 신한은행은 이체 할때 내부 인증된 스마트 OTP앱을 통해서 인증하여 계좌이체가 가능

2.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기본적인 조회 가능 (타사 금융사 앱은 간편인증이라도 무조건 해야되고 그 간편인증의 처리 속도가 매우 느린데에 비해서 쏠은 바로 접속이 되기 때문에 속도가 매우빠른 느낌을 제공함

3. 타금융사 대비 앱이 가볍고 UI디자인도 리뉴얼을 많이 해서 그런지 상당히 상쾌함

이런 내용이 있다. 다소 쏠에 대해서 홍보하는 글인 것 같지만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이다. 오픈복탄 이벤트 보면서 자사 프로그램 홍보에 적극적인 모습도 내게는 편리하고 호감이 들게 한다.

쏠 홍보는 여기서 그만하고 다음 리뷰에는 단점을 한번 작성해보겠다

입금계좌를 설정하고 추천코드를 만들면 된다.
아이디를 생성하는것처럼 추천코드를 만들면 된다.
나는 JOBS(잡스)로 설정해서 생성하였다. 

나의 추천코드는 jobs

추천코드를 생성한 날짜가 2/5일이기 때문에 앞서 1~4일은 실패한 날짜로 달력에 나온다.
설명

간단히 요약하면
1. 신한은행에서 오픈뱅킹 이벤트를 함
2. 친구에게 추천해서 가입하면 내가 1000원을 받고 그 친구가 쏠 최초가입자면 추가로 1000원을 받는다.
3.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0만원이다.(인원수 100명)

연속추천 성공에 따른 추가 리워드도 있다.
추천한 고객이 3일 연속 기본리워드를 수령하면 1천만원인데 달성고객간 균등배분을 한다고 한다.
이부분에서 다소 복잡한면이 있지만 어떻게든 되겠지
어쨌든 리워드가 들어온다면 좋은거니까^^

아무튼 나의 추천코드는 job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