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테크 잡스의 재테크 기록/펀드

[펀드] 중국에 투자하고 싶어서 사봤습니다 -메리츠 차이나증권투자신탁 [주식] S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20. 8. 14.
반응형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4450471

 

'신흥국 다 오르는데 왜 나만'…베트남 펀드만 왕따?

[머니투데이 강민수 기자] 신흥국 증시가 웃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펀드만 울상이다. 시장 규모가 작고 매수 주체가 취약한 때문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한 기술 기업이 많지 않는 구조�

news.naver.com

선정배경

중국이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화웨이등 기업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요즘 나는 해외 신흥국에도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브라질, 베트남, 인도 이런 나라보다는 그래도 중국에 투자를 하는게 낫지 않나? 하고 생각이 들었다. 중국에 투자는 하고 싶은데 직접 주식투자를 하기에는 내가 회사도 잘 모르고 배경도 잘 모르고 상황도 잘 모르고 펀드를 사보는건 어떨까 하고 고민하다가 고른 펀드 <메리츠 차이나증권투자신탁 [주식] S> 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제가 고른 기준은 운용사가 메리츠 자산운용이라는 것 그리고 운용전문인력의 수익률이 낮지 않다는 것인데요.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정보

- 높은 가치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범중국의 우수한 기업에 투자하여 장기간 보유함으로써 초과 수익 추구
- 해외주식형
- 운용사 : 메리츠자산운용(존리형!!)
- 총보수 연 1.26%(왜케비싸 존리형!!!!)

 

기본운용전략


- 이 투자신탁은 범중국(Greater China)지역에 상장된 기업과 대다수의 매출이 범중국에서 발생하는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증권집합투자기구로서 그 운용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투자신탁재산의 60% 이상을 외국주식 등에 투자합니다. Bottom-up 분석을 통하여 우수한 경영진, 사업구조 및 시장 경쟁력을 지닌 종목을 선별하여 장기투자하여 초과수익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 이 투자신탁에서 말하는 범중국(Greater China)이란, 중국어를 사용하는 경제권을 칭하며 중국과 홍콩을 비롯하여 대만과 마카오가 포함된 지역을 의미합니다. 그리하여 이 투자신탁은 A주, B주, H주 뿐만 아니라 상장되어 있는 지역/시장과 상관없이 유망한 범중국(Greater China)기업에 투자합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는?

지금까지의 성과는 정말 후덜덜 한데,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미지수지만 아직까지는 앞으로도 성장해나갈 여력이 무궁무진한것으로 평가되어진다. 이 펀드에 최근 3년간( 2017.08.12~ 2020.08.12) 매달 12일에 50만원씩 투자했다면 총 투자금액 원금이 18,000,000원 이고 평가액 28,869,591원이어서 평가액에서 원금을 빼면 투자 이익이 되고 10,869,591원이다.  수익률은 60.39%이다. 물론 앞으로도 이런 수익을 내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항상 분산투자 명심해야한다.

 

주식포트폴리오

- 대형성장주 위주의 펀드를 구성하고
- 방어소비재/순환소비재/정보기술/헬스케어/통신서비스 등에 업종별 투자비중을 갖고있다.
- 보유주식 Top10을 봤지만 아는 회사는 텐센트 홀딩스와 알리바바가 포함되어있었다.

운용전문인력

- 간이투자설명서에 운용전문인력을 참고하여 따져본다.. 모계방님이 운용을 해주신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연평균 수익률이 굉장히 훌륭하기 때문에 믿어보기로 한다.

 

 

항상 투자는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고 조심하면서 해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