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테크 잡스의 재테크 기록/펀드

글로벌 테크놀로지 섹터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S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20. 9. 7.
반응형

 

 

제가 가입한 세번째 펀드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바로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S 입니다. 피델리티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해외주식형 펀드이구요 글로벌 테크놀로지 섹터에 집중해서 투자합니다. 하단의 자산구성에서도 살펴보겠지만, 애플. 삼성전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뱅크 아주 다양한 테크 기업들에 투자를 한다는 매력이 있어서 가입을 해봤습니다. 3년 수익률은 78%로 적혀져있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과거 수익률이 향후 수익률을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이 펀드에 최근 3년간 매달 50만원씩 투자했다면?

3년간의 수익률 그래프를 보면 코로나때 많이 빠진 것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클래스 규모는 순자산 기준  4429억원입니다. 총 규모는 1조 4948억원으로 초대형급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요새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네이버카페라든지 커뮤니티에서도 이 펀드에 가입했다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만큼 인기가 좋은 펀드인 것 같습니다.

 

 

자산구성 비중은 주식이 96%이고 채권이 0.02% 주식형 펀드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라별로 비중은 70%로 미국이 가장 높고 그다음 일본, 대한민국순입니다. 

 

보유주식 TOP10은 애플, 알파벳A(구글),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뱅크 이하 기업들은 잘 모르는 기업입니다.

 

운용보고서를 확인해보면 어떤식으로 운용하고 있고 수익률에 어떤 기업이 기여를 많이 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분기중에 주가가 상승한 애플을 비중축소시켰다가 상대성과에 부정적으로 적용했다는 내용도 참고할만하고,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데스크탑과 스마트 비디오 하드 드라이브 수요가 축소되어서 제조업체들의 수익이 부진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펀드를 운용해주실 분은 안종현 본부장님이었습니다. 본부장님이 운용해주신다고 하니까 뭔가 믿음직스럽고 기분이 좋습니다.

이상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S를 정리해봤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