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테크 잡스의 재테크 기록/펀드

[펀드] 테슬라가 요즘 핫하던데 2000달러를 넘었다. 나는 그래서 전기차 펀드에 투자한다 -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주식)(S)

by 자동화연구소with잡스 2020. 8. 29.
반응형

돋보이는 최근 테슬라의 차트기울기..

 

테슬라가 요즘 아주 핫합니다. 핫하다 못해서 뜨거워서 화상을 입을 지경입니다. 8월 28일 기준으로 주식가격이 2000슬라를 넘어서 2213달러가 되었습니다. 최근의 테슬라는 상단 이미지 차트의 빨간색 동그라미에서 볼 수 있듯이 아주 가파른 기울기를 뽐내면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나 커뮤니티에서의 화제는 도대체 저 테슬라가 언제까지 올라갈지 이제는 떨어질때가 된거 아닌지 하는 그 마켓 타이밍입니다. 내가 지금이라도 테슬라에 올라타서 수익을 볼 것인지 아니면 떨어질때를 기다리면서 매수 타이밍을 엿볼것인지 말입니다.

테슬라 주식 1주의 가격은 무려 2213달러이고, 한국 돈으로는 261만 7979원입니다. 만약에 내가 MTS앱에서 테슬라 주식 1주를 매수하면 그 당시의 환율 또는 미리 사둔 달러로 거래를 해야하고 거기서 또 일정의 수수료를 내야하니까 260만원 가량의 매우 고가의 주식을 사야하는 것입니다. 테슬라 주식1주 사려면 직장인 월급을 통틀어서 바쳐야할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많이들 아시겠지만 시중에 해외 소숫점투자 방식으로 미국주식 구매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략하게 테슬라에 투자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자면,

<테슬라에 투자하는 여러가지 방법들>

1. 1주씩 깔끔하게 구매 - 260만원

2. 해외소수점투자 - 지불하고 싶은 만큼 지불해서 소수점주로 구매 0.01주를 구매시 2만6천원이 되겠죠.

3. 테슬라가 포함되어있는 ETF구매

4. 테슬라에 투자하는 간접투자 즉, 펀드

가 있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중에서 4번 펀드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펀드를 투자한 선택은요. 1번은 너무 비싸기 때문에 부담이 되었구요. 3번 역시 내가 투자하고 싶은 금액만큼 투자할 수 없었습니다.(정해진 금액으로 주식을 사야함) 그래서 내가 내고 싶은만큼 투자할 수 있는 2번과 4번중에 골랐는데 해외소수점투자를 하자니 너무 테슬라에만 몰빵하기는 또 싫었습니다.
그래서
1. 테슬라를 포함하여 전기차&배터리 섹터에 분산투자하고
2. 내 투자금을 알아서 전문인력이 운용해주고
3. 원하는 금액만큼 상시로 매수할 수 있는
펀드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펀드가 바로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주식)(S)] 입니다.
앞의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미래의 친환경 운송수단인 전기차, 배터리, 리튬 관련 주식, ETF에 집중투자를 해주는 펀드입니다.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운용하는 세계적인 전기차에 투자를 하는 증권투자신탁이다. S클래스이기 때문에 다른 A나,C클래스보다 보수,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scflow.tistory.com/230?category=1143345

 

[펀드] 펀드에 A도아니고 C도아니고 S클래스가 있었구나 - 한국포스증권 가입 리뷰

기존에 가지고 있던 30만원짜리 신한은행 선물적금을 해지하였습니다.  11월까지 금리가 2.5%이지만(요즘 금리에 비하면 높지만) 펀드로 갈아타고 싶어서 과감하게 해지를 진행했습니다. 단 30만

scflow.tistory.com

기본적인 운용전략이 전기차 & 배터리 글로벌 트렌드를 모니터링하고, 관련산업 및 혁신기업의 밸류체인 리서치입니다. 짧게 말하면 요즘 핫한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관련 주식들로 운용을 하겠다 이 뜻이죠.

 

그리고 제가 만약에 지난 1년간 매달 50만원씩 투자했다면 원금이 600만원이고 현재 평가액이 810만원이기 때문에 210만원을 벌었을거라고 예측도 가능합니다. 사실 테슬라 주식자체는 그보다 훨씬 성장을 했기 때문에 수익률 35%라는 수준이 조금 낮아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최근 3개월로 따져도 수익률이 28%정도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워낙 좋고, 전기차 관련 주식들이 모두 성장세이기 때문에 좋은 수익률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산구성은 주식이 약 90프로 유동성(현금, 선물등)이 약 10%정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국가별 투자 비중은 미국이 36%이고 대한민국이 18%그리고 기타 국가들로 구성되어있네요.

 

가장 눈여겨 볼 만한 보유 주식 TOP10!!
여기서 바로 투자비중이 테슬라가 6.53%로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분야회사로 삼성SDI, LG화학등이 보이고요. 나머지 전기차, 배터리관련 회사들로 주식이 구성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테슬라 하나에만 몰빵하지 않고 분산해서 투자가 되는 효과가 있고 어느정도 위험도를 피할 수 있게 되어서 저는 이 펀드를 선택하였습니다.

또 간이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면 이 해당 펀드는 높은 위험 등급입니다.
저는 이제는 펀드상품에 투자하는데 보통위험이나 낮은위험등급이면 잘 못보는 것 같습니다.

내 펀드를 운용해주는 운용전문인력은 황우택 책임님입니다. 최근 1년간 연평균 수익률이 2.61이고 최근 2년간 수익률은 -인데요. 일단 펀드의 내용자체가 괜찮으니까 한번 믿고 맡겨보겠습니다.

저는 이 펀드에 적립식 투자로 매달 납입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상태도 블로그에 올릴테니 지켜봐주세요. 오늘은 이만 끝.

반응형

댓글